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호치민 맛집

베트남 두끼 메뉴를 알아보자

by 썰감 2020. 11. 4.
반응형

베트남에서 두끼는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도 없지만

몇 군데서 먹어본 결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했던 때는 제외. 이 때는 어디나 다 망쪼였음)

피코플라자에 있는 롯데마트 2층 두끼가

역시 한국사람이 운영해서인지 퀄이 제일 좋았음.

나는 이온몰 떤푸점을 자주 가는데

떤푸점에 있는 두끼는 무려 1시간 가까이 줄을 서도

영 시원치 않은 퀄리티를 보여줬었음.

이번에도 떡볶이 파뤼를 하자!하고 출발했는데

비교하고 싶어서 이온몰 빈탄점으로 갔음.

근데 이온몰 떤푸점에 비해 빈탄점은 사람이 없다... ㄷㄷㄷ

물론 그 와중에도 두끼는 사람들이 줄을 섰음.

우린 일찍 가서 겨우 앉았다.

 

 

두끼는 베트남에서 정말 인기가 많다.

그런데 한국사람들이 떡볶이를 만들어 먹는 방식과

베트남 사람들이 떡볶이를 만들어 먹는 방식은 완전히 다름.

베트남 사람들은 두끼에서 뭔가 알 수 없는 잡탕찌개를 끓여서 먹는다.

뭐 말로 설명이 안되네.

국물의 점도도 완전 국 같이 끓여서 샤브샤브같은 느낌.

뭐 자기 입맛에 맞게 먹으라고 부페로 차려놨으니깐~

일단 베트남 두끼 메뉴를 보자.

내가 사랑하는 야끼만두 ㅋㅋㅋㅋ

고향만두보다 더 작은 느낌의 이 알만두들

너무 좋앙 ㅋㅋㅋㅋ

나의 싸구려입맛을 100% 충족시켜주는 야끼만두

갓 튀기면 바삭바삭 넘 맛있당

이거 고기튀김임.

 

얘는 고구마튀김

아주아주아주 맛있는 메뉴 되시겠음 ㅋㅋ

노랑고구마인데, 잘 튀겨진 노랑고구마가

얼매나 맛있다규~!!!

 

두끼는 치킨 맛집임.

후라이드 치킨, 양념치킨, 간장치킨 이렇게 세 종류임

후라이드도 맛있고 간장도 맛있고.

 

떡강정도 맛있음.

만두와 떡을 튀겨서

떡강정으로 내놨는데

아이들에게도 인기만점이다.

주먹밥 시리즈 ㅋㅋㅋ

참치마요 주먹밥 하나 집어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나름 맛있음 ㅋㅋㅋㅋ

앗 이것은 그간 못 보던 신메뉴?

소떡소떡 꼬치가 있었다.

매콤소떡은 떡강정의 꼬치화 맛

간장소떡은

모두가 예상하는 단짠단짠한 맛

우히히 이거 맛있었음

 

베트남 사람들이 좋아하는 잡채

그리고 맛탕~

얘들은 어딜가나 있는 메뉴 중 하나인 듯

 

소스바나 국물 등은 다 똑같당

 

신선한 야채들도 좋고

돼지고기도 있음. (???)

해물 있는 건 그냥 그런가보다 했는데

돼지고기를 산더미처럼 쌓아서

떡볶이에 넣고 푹푹 끓여먹는 베트남 사람들에

약간의 문화충격이 왔,.

 

두끼 이온몰 떤빈에는 당면이 한 종류밖에 없었다.

이름은 넓적당면인데

왜 너는 둥근것이냐????

나의 사랑하는 넓적당면을 내놓으란 말야.

둥근당면이 아니라 칼국수 같은 당면이 좋은데 ㅠㅠ

역시 베트남이라서

팔도 코레노 라면이 준비되어 있었음 ㅋㅋㅋ

이건 지점마다 다른 모양이다.

 

 

볶음밥 재료들~

잘게 썬 햄과 오뎅들.

두끼에 원래 저런 애들이 있었나??

밥을 한번도 안 볶아봐서 모르겠네...

여튼 또 두끼에서

배터지게 먹었음.

오락실도 갔다가

서점도 갔다가

다이소도 갔다가

구석구석 이온몰 탐방을 마치면

터질 것 같은 배가

조금 나아짐 ㅋㅋ

시원하게 넓은 곳을 걸어다닐 수 있는

이온몰이 넘 좋당.

근데 두끼 지점 중 제일 퀄이 좋은 곳은

아무래도 꽁화에 있는

롯데마트 피코플라자점 인 듯.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