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호치민 맛집

냐베 새로 오픈한 상계짬뽕 후기 feat.짜장 졸맛탱

by 썰감 2023. 3. 22.
반응형

냐베 사이공 사우스에 상계짬뽕이 곧 오픈한다고 해서 좀 기대가 되던 참이었다. 하나식당이 망하고 상계짬뽕이 들어오는건가 싶었는데, 가보니 하나식당과 상계짬뽕이 같은 장소임. 샵인샵 이런건가??? 암튼.

 

오픈축하 화분이 주르륵 놓여있었던 걸 보면 진짜 새로 오픈한 것은 맞는 듯 하다.

근데 층고가 너무 높아서 왕왕 울리는 게 심함... 대화가 좀 어렵다는 단점이 있더라...

 

 

짜장 짬뽕 탕수육 등 중식메뉴는 대충 이러하다....

 

짜장면 11만동

짬뽕 14만동

 

 

그 외 하나식당의 메뉴도 메뉴판에 같이 포함되어 있음.

그래서 메뉴판이 상당히 두껍다는...

 

고기구이부터 김밥까지 김천을 씹어먹는 메뉴 클라스.

 

 

 

단무지가 나왔다.

사실 음식이 빨리 나오는 편이 아닌 듯. 기다리다 배고파서 단무지 두 접시 먹...

 

 

드디어 음식이 나왔다.

짜잔~ 일단 짜장면과 짬뽕

 

어어... 근데 짜장이 뭔가 간짜장스러운 게 나왔음.

간짜장을 시킨 게 아니라 그냥 짜장을 시킨건데 뭐지 싶은 느낌. 이게 기본 짜장이라니!

 

 

일단 짬뽕부터.

 

기본맛 잘 살린 매콤한 짬뽕이다.

건더기도 나쁘지 않고, 국물맛도 다른 호치민의 중국집들에 비해 꽤 맛있는 편.

시원하게 한 그릇 하기에 괜찮다.

 

 

남편에게 전설의 짬뽕이 나은지 여기가 나은지 물었는데, 여기가 낫다고 함.

7군 전설의 짬뽕은 옛날 맛을 잃어버렸기 때문임.

얼마 전에 7군 전설의 짬뽕 가서 탕수육과 짜장면 짬뽕을 시켰는데 크게 후회 했었지... 특히 탕수육은 비린내가 나서 불쾌했을 정도였다. 전설의 짬뽕 2군에 있는 곳은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해서 아직도 맛있다고 하니, 예전 전설의 짬뽕맛을 원한다면 2군으로 가야 할 듯.

 

암튼. 냐베 상계짬뽕 맛도 좋다는 거. ㅋㅋㅋㅋ 이름이 상계짬뽕이니 짬뽕에 대한 자부심이 일단 느껴지는 건가. 상계짬뽕에서 짬뽕 외 기본 메뉴는 어떤 맛인지 또 알아보자. 일단 탕수육.

 

 

 

뭐.. 나쁘진 않다. 고기 비린내도 없고.

근데 지나치게 폭신하고 부드러운 느낌. 바삭함이 부족하다고!

 

 

류도 그냥 그렇고.

탕수육은 차마 추천한다고 말하기가 어려울 듯. 

 

 

짜장면은 근데 진짜 맛있게 먹었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상계짬뽕의 짜장면은 내게 큰 기쁨을 안겨 주었지 ㅋㅋㅋ

아주 건더기 하나 남기지 않고 싹싹 퍼먹었음 ㅋㅋㅋㅋㅋ

 

 

 

과하지 않은 적당한 단짠이 아삭한 양배추에 잘 배어 있는 좋은 음식.

정말 맛있었다.

상계짬뽕에서 짬뽕도 맛있지만, 상계짜장으로 이름 바꾼다고 해도 괜찮을 듯 ㅋㅋ 

 

 

상계짬뽕 주소: 05 saigon south residence, Phước Kiển, Nhà Bè, Thành phố Hồ Chí Minh

하나식당과 똑같은 곳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