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좌충우돌 베트남 어드벤처

베트남 호치민 빠리바게뜨?파리바케트?

by 썰감 2021. 8. 11.
반응형

파리바게트인지 빠리바게트인지

아직도 나는 헷갈린다.

그냥 빠바라고 부르니께...

베트남에도 빠바가 있고

나름 고오급화 전략으로 인기가 좋음.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한국식이고

 

 

커피머신도 무려 심발리~

베트남 커피가 아닌 아메리카노가 주력임.

 

 

케이크도 나쁘지 않음

베트남 빵집에서 흔히 보는 식물성 크림이

흐물흐물한 케익들이 아니라

한국식 케이크들이 많이 있음.

디자인도 괜찮고.

 

 

제일 중요한 건 빵!

빠바에 빵 먹으러 가지

뭐 딴 거 먹으러 가는게 아니잖아?

 

 

한국식 빵이 많다.

특히 팥빵 ㅋㅋㅋㅋㅋ

베트남 로컬 빵집에 없는 팥빵이나

팥크림빵 들이 맛있당

팥크림빵은 정말 맛있음.

심지어 도나쓰도 팝니다.

 

 

도넛 아니구요

도나쓰 입니다.... 도나스 인가...

암튼.

꽈배기도 팔고

단팥도너츠도 팔고

있을 건 다 있음.

있을 건 다 있다고 했지, 맛있다고는 안 했음.

베트남 빠바에서 레알 맛있는 건

바로 이 녀석임

 

 

우앙 이건 그냥 러스크가 아니다.

캐러멜 러스크 되시겠다.

바삭하고 달콤한 아주 맛있는 러스크임.

심하게 말하면 엄청나게 달아서

호불호가 갈릴 맛이지만

캬라멜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맛이 난다.

앉은 자리에서 순삭 가능템.

하지만

베트남 빠바의 진정한 매력은

바로 이런 거시다.

 

 

 

바닥을 보라...

쓰레기가 굴러다니는

베트남 빠바의 위엄

 

 

진짜 더러움 ㅎㅎㅎㅎㅎ

빠바가 더러운게 아니라

베트남 카페들이 이 모냥들이 많음.

바쁘면 그냥 냅두고.

수많은 테이블에 앉은 손님들 중

빠바 빵만 먹는 손님들은 거의 없다.

다들 치킨 먹거나

초밥을 먹고 있다거나

도시락 같은 걸 쳐묵쳐묵 하고 있음.

베트남은 식당에서 다른 음식을 꺼내놓는 것에

매우 관대한 희안한 문화가 있는데

베트남 빠바에서

빠바빵만 먹고 있는건

거의 본 적이 없는 듯...

여러모로 대단하다 베트남. ㅋㅋㅋ

테이블 보고 있으면 빵이 아리마셍

바닥을 보고 있으면 어이가 아리마셍

하지만

캬라멜 러스크와 크림빵은 맛있다는 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