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좌충우돌 베트남 어드벤처

베트남 코로나 백신 나노젠사의 나노코박스 그리고 코로나 취약계층

by 썰감 2021. 8. 6.
반응형

베트남 호치민의 지겨운 코로나 전쟁은 계속되고 있다. 어제 포스팅을 하고 나니, 계속 자국 코로나 백신 나노젠사의 나노코박스(Nanocavax) 생각에 기대감만 커져 가고 있다. 코로나 피해가 막심한 빈증성에서는 아예 임상시험에 자기네 시민 20만명을 포함시켜달라고 했을 정도다. 나노코박스는 이제 임상에서도 우위를 점해가고 있는거다. 8월 말이면 결과가 나온다!!

 

어제 베트남 호치민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모여 사는 7군에서는 65세 이상 성인에 대한 백신접종이 있었다.

베트남은 카카오톡을 이용한 단톡이 아주 활발한데, 단톡방에서 이 코로나 백신 때문에 다들 엄청나게 날이 서 있는 걸 느낄 수 있다. 하루가 멀다하고 서로 쌈박질 중임.

이번 백신접종은 한인회 주관이 아닌, 7군 자체의 백신접종인데 65세 이상은 타 군 거주자도 포함을 시켰다.

살면서 65세 이상이 부러웠던 건 또 첨일세... 나는 지금 베트남 자국의 코로나 백신 나노코벡스 출시만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는데.

 

자. 그럼 65세 이상을 은혜롭게 보듬어주는가는 다 알 것이다. 노인들은 코로나에 취약하니까.

근데 정말 노인들만 취약할까? 코로나 감염을 걱정해야 하는 진짜 취약계증은 누구일까?

그래서 찾아보니, 천조국에서도 위대하기로 소문난 메이요 클리닉에서 벌써 연구결과를 오픈해놨다.

 

 

일단 코로나는 성별을 차별하지 않는다. 남자나 여자나 코로나 앞에선 평등하다.

그런데 나이는 차별한다. 어린이들은 코로나에 잘 걸리지 않는다. 그리고 40대 이하도 괜찮다. 문제는 중년 이상 노인계층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 하나. 몸무게도 차별한다. 비만한 사람일 수록 코로나에 걸렸을 때 중증도가 심해질 가능성이 높아지는거다. 

 

그럼, 질환은 어떨까? 우리나라 정부에서 매일 외치는 [기저질환자]가 명백하게 무슨 뜻인지 메이요클리닉에서 밝히고 있다.

나이는 65세 이상인데 나보다 더 팔팔해보이는 분들과 나 둘 중 누가 더 위험한걸까?

 

... 굉장히 여러 질환들이 나열되어 있지만, 쉽게 말해서 만성질환자가 위험하다.

심장병, 뇌졸중,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골다공증, 암 같은 질환들을 만성질환으로 분류하는데 코로나는 딱 그 만성질환자들을 타겟으로 잡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만성질환 발병률은 일반적으로 나이와 비례한다. 노인층과 질환자들도 굉장히 많은 부분이 겹치는 것.

그러니 인도적인 차원에서 65세 이상자들에게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것은 잘한 일이다.

아마 베트남 자국 제약사 나노젠의  코로나 백신인 나노코박스가 대망의 오픈을 시작하는 순간에도 65세 이상 노인층의 우선권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 빨리 대량생산!!!!!!!! 아직 끝나지도 않은 3상을 이렇게 기다릴 줄은 몰랐네.

 

어쨌든. 다시 질환자로 돌아와서...

재밌는 것은 이 위험질환자들 중 상당수가 정신질환이라는 것이다.

대체 왜 정신질환이 코로나 감염 시 중증도를 높이냐고?

그건... 정신질환자들 특성 상 그렇습니다.

이분들은 증상을 자각하기 어렵고, 협조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실제 임상에서도 폐렴 고위험군에 속하는 환자들이다. 환자발견이 늦어지기 쉽고, 급성기 환자의 경우 안정을 취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여러 제약이 따를것이다. 약물까지.

그러니까 정신질환 자체가 코로나 감염율이나 중증도를 높이는 건 절대 아니라고 믿어도 좋음.

 

결론: 

65세 이상이지만 만성질환 따위는 하나도 없고, 매우 건강하다. = 너무 겁먹지 마시고 양치 잘 하세요. 어린아이들이 코로나에 잘 안 걸리는 이유 중 하나는 구강점막의 베리어 때문이라는 주장이 있어요. 건강해도 점막은 좀 더 보호가 필요하니 관리 잘 해주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40대 초반인데 혈압도 있고 당뇨도 있고 뚱뚱하고... = 니가 바로 코로나에 취약한 사람이예요. 나노젠 대량생산 기원하시고, 나노코박스! 나노코백스! 나오면 꼭 맞으세요. 

 

반응형